싱가포르.트레블월렛.Travel Wallet.그랩.Grab

해외놀러

싱가포르.트레블월렛.Travel Wallet.그랩.Grab

별님cong 2023. 6. 13. 14:12
728x90
반응형

지난 06.03~06.06. 3박 4일 일정으로 다녀온 싱가포르 여행. 

여행 중 사용했던 트레블 월렛과 그랩에 대한 기록입니다. ^___^

 

[트레블 월렛]

우선 여행 가기 전에 트레블 월렛 앱을 설치하고, 가입한 후에 실물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신청 후 3~4일 만에 배송받았어요. 

앱에서 국내 계좌와 연동하면 바로 필요한 원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도 금액이 부족하면 바로 충전할 수 있어요. 

저는 현금 환전 말고 트레블 월렛에 500 SGD충전해서 갔어요. 

주 사용 목적은 그랩, 점보씨푸드 등 식당 결제용이었습니다. 

트레블월렛 앱

앱 하나로 카드에 17개 외화 환전/충전 가능

달러, 엔화, 유로화 수수료 0%로 충전 가능 (기타 통화 0.5~2.5% 환전 수수료)

한국, 외국 어디서든 원하는 시점에 실시간 환율로 충전

남은 외화는 전액 환불 가능 (환불 시 매도 환율 적용)

직구, 여행 제휴처를 통한 추가 혜택 상시 제공

트레블월렛 실물카드

모든 외화 결제, 카드 수수료 0% (기존 신용카드 수수료 대비 2.5% 이상 수수료 절약 가능)

VISA 가맹 ATM에서 현지 통화 출금

Tap to Pay로 긁거나 꽂을 필요 없이 비접촉 간편 결제

전 세계 8,000만개 VISA 가맹점 수수료 없이 결제

세계 주요 도시에서 교통카드로 사용 가능

 

카드랑 같이 배송된 안내문입니다.

저는 이용해보지 않았지만 VISA 가맹 ATM에서 현지 통화로 출금도 가능하다고 하니 환전해 간 현금이 부족할 경우에도 유용할 것 같아요. 

그리고 발급받은 가장 큰 이유. 카드 수수료없이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어요. 

 

이제 코로나도 끝나가니 다음 해외여행을 가게 된다면..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그때도 사용할 수 있으니까 ^^ 겸사겸사 받았습니다. 

 

[그랩 Grab]

싱가포르는 서울만큼 대중교통이 잘되어있어서 편리하기는 했지만, 

부모님과 같이 갔던 여행이기도 하고 거리가 조금 멀거나 피곤할 때는 택시를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그랩 역시 한국에서 앱을 먼저 설치하고 카드 등록까지 완료했습니다. 

카드는 트레블 월렛 카드로 등록했어요. 

 

*그랩 카드 등록방법

그랩 앱을 설치하면 메인화면 하단 중앙에 있는 Finace 클릭 후

중간에 있는 메뉴를 넘기면 마지막에 있는 Add Card 클릭.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카톡으로 0원이 결제되었다고 문자가 왔어요. 

(블로그로 알아볼 때 카드 등록시 결제가 되었다가 취소된다고 해서 트레블 월렛을 충전하고 등록했어요. 금액은 0원이기는 하지만 결제 알림이 왔고 충전이 안 되어있어도 등록이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랩 이용방법

>앱 메인화면에 택시를 클릭하고

>Where to? 란에 도착지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관광지는 명칭을 영문으로 검색하면 나오기도 해요)

 자주는 사용하게 될 호텔은 저장해 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도착지를 입력하고 나면, 제 현재 위치가 나옵니다.

 몇 년 전에 하노이에서 사용했을 때는 제 현재 위치로 택시가 왔었는데.. 이용방법이 바뀐 건지

 싱가포르는 제 현재 위치로 오기도 하지만 택시가 설 수 있는 포인트가 따로 있나 봐요. 

 >가까운 포인트가 잡히면 제가 그쪽으로 이동해야 하기도 합니다.

 저는 이것도 모르고... 못하는 영어로 기사님과 왜 안 오냐고, 기사님은 어디냐고 통화하다가 취소했었어요.ㅠㅠ

 그렇게 멀지 않고 현재 찾아오고 있는 차량 위치, 번호나 도착예정 시간 등이 나옵니다. 

 저 포인트는 사진도 같이 나오니까 꼭!! 확인해 주세요. 

 

 싱가포르 중심 일부 도로들은 일방통행인 곳이 많았어요. 

 우리나라랑 운전석도 반대라서 차 타고 다니면서도 헷갈리더라고요. 

>차량은 4인승, 6인승 등 차량에 따라 금액이 다르고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항상 4인승 차량을 타고 이동했었어요. 

 

창이공항에서 저희 호텔(다오바이도세트)까지 이동 비용은 20.90 SGD, 21.50 SGD였고

그 외 이동은 평균 8~10 SGD 정도였습니다. 

 

 

*그랩 카드 삭제 방법

여행이 끝나고 당분간은 그랩을 이용할 예정이 없으니

등록했던 카드를 삭제했어요.

앱 오른쪽 하단에 있는 Account > Patment Methods 클릭하면 등록되어 있는 카드 목록이 나옵니다. 

카드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카드 정보가 나오고 

하단에 있는 Delete 버튼을 클릭하면 끝.

 

다음 여행에 또 이용하길 바라며. 어딜 가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