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싱가포르항공온라인체크인.SG카드입력

해외놀러

싱가포르.싱가포르항공온라인체크인.SG카드입력

별님cong 2023. 6. 12. 14:08
728x90
반응형

3박 4일 가족여행. 싱가포르 항공을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 항공 앱을 설치하고 온라인 체크인을 했었는데.. 화면 캡처를 못했어요
 
우선 앱 설치 후 회원가입, 타사이트에서 발급받은 E-티켓 안에 있는 항공편 명 또는 예약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체크인은 출발 48시간 전에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가입해두고 진행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6월 3일 09시 출발이면 6월 1일 09시부터 체크인이 가능해요)
특히 귀국할 때 해외에서도 간편하게 온라인 체크인을 해둘 수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 
 
앱 메인화면에 바로 [체크인 관리]라는 버튼이 있어서 어렵지는 않습니다. 
예약번호로 저희 가족 4명을 한 번에 체크인할 수 있었고, 좌석 변경도 가능하지만 4명이 붙어있는 좌석으로 변경하기가 쉽지 않아서 그냥 배정된 좌석으로 진행했습니다. 저희가 이용한 항공편은 3-3-3 좌석이었어요.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위 사진처럼 탑승구 정보와 수화물 벨트 정보가 알림으로 바로 와요. 
공항 내에 전광판이 잘되어 있기는 하지만 따로 확인할 필요 없이 앱 알림으로 오니까 편리하더라고요. 
귀국시 싱가포르 항공은 1~2시간 전쯤 탑승구 정보가 뜨기 때문에 그전에는 확인할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저희 가족 중에 양압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어서 기내 수화물로 들고 탑승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리퓸배터리가 있는 제품은 안된다고 나와 있는데, 그 외에는 전혀 문제없었어요. 
기내에서 사용하지는 않고 기내 수화물로만 이용했습니다. :) 
 

그리고 싱가포르항공의 기내식입니다.
이륙 후 1시간쯤 지나니 음료와 건과류같은 간식을 주고
그 뒤 1시간쯤 뒤에 기내식이 나왔어요.
갈 때는 오삼불고기, 후식은 붕어싸만코
올 때는 김치볶음밥과 닭고기, 후식은 바닐라아이스크림.
크래커나 빵까지 아주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맛도 외국항공 감안하면 아주 좋았습니다.

싱가포르항공 앱을 설치하면 기내식 메뉴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요!


[SG 카드 작성 방법]

싱가포르에 가려면 꼭 작성해야 하는 SG카드. 
싱가포르 항공 앱으로 온라인 체크인할 때도 같이 진행할 수 있는데 저는 모바일 화면보다 PC 화면이 편해서 각각 진행했습니다. 

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eservices.ica.gov.sg

여기서 작성하면 되고, 크롬으로 열면 번역도 해주니 어렵지 않게 작성했어요. 
가족여행으로 4명이 갔는데 제가 대표로 작성했습니다. 

 

 
여기서 외국인 방문객용 (For Foregin Visitors) 클릭하고 
 

 
저는 가족들 내용을 함께 작성할 거라서 단체 제출 (Group Submission) 클릭. 

 

 
리드 여행자에는 제 정보를 기재했어요. 
여권이름, 여권번호, 생년월일, 국적, 싱가포르 도착일 그리고 여행 방식 AIR (항공)을 선택합니다. 

 

 
성별, 여권 만료일, 국가, 거주지, 이메일, 연락처를 기재합니다. 
국가랑 거주지는 스크롤 내려서 찾으려다가는 엄청 오래 걸려요. 
KOREA 또는 REPUBLIC(OF KOREA) 라고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거주지는 SEOUL 또는 GYEONGGIDO(경기도) 이렇게 검색했어요. 
연락처 국가 코드는 당연히 82. 
 

 
그리고 여행방식(세부정보)는 관광(상업, COMMERCIAL) / 항공편 명도 기재. 
싱가포르 숙소 유형에서 HOTEL을 선택하면 옆에 호텔이름을 선택하는 항목이 나와요. 
저희는 경유하는게 아니라 인천-싱가포르-인천 일정이었으니까
싱가포르 전 마지막 도시, 다음 도시가 동일했어요. 서울로 선택. 
 

 
싱가포르 출발일과 간단한 건강 관련 질문 사항에 답변하면 완료.
이후에 여행자 추가를 클릭해서 가족들의 내역도 같이 작성했습니다. 
 

 
가족들의 여권 이름, 여권 번호, 생년월일 등을 똑같이 각각 작성하면
나머지 항목들은 리드 여행자와 동일 부분만 체크합니다. 

 

 
완료하면 이렇게 완료 화면이 나옵니다. 
PDF파일로도 받을 수 있어서 저장도 하고 출력도 해서 준비해 갔는데 
입국시 따로 확인은 안하더라고요. 
그래도 입국심사할때 SG카드 입력한 사람은 조금 더 빠르니까 미리 작성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