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여행준비.예산

해외놀러

싱가포르.여행준비.예산

별님cong 2023. 6. 9. 15:06
728x90
반응형

 

지난 연휴에 드디어!!! 처음으로 가족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부모님과 저, 동생 총 4명이고2023.06.03~06.06 이렇게 3박 4일 일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각 작성하겠지만 크게 준비했던 기록, 예산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1. 항공

처음에는 항공+호텔 패키지로 알아봤는데 항공 시간대가 너무 안 맞았어요. 인천-싱가포르 거리가 6시간 30분 정도라 밤에 출발해서 아침에 도착하는 일정이 많았는데 부모님과 가는 일정이니 그건 무리라서 그냥 항공과 호텔을 각각 예매하기로 했지요. 

2월쯤 결제했고, 싱가포르 항공, 왕복 1인당 96만원대에 다녀왔습니다. 

여행사들이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패키지 외에 문의를 남겨도 답변이 너무 늦게 오거나 답변을 아예 안 해주는 곳도 있었어요. 일정이 황금연휴라 그랬던 건지.. 참... 그나마 답변을 빨리 줬던 곳이 노랑**이라 가격대도 비슷해서 여기서 예매했습니다. 

 

2. 호텔 

항공과 호텔을 따로 예약했고 호텔은아*다에서 했습니다.  

호텔 이름은 다오 바이 도세트 AMTD 싱가포르 (Dao by Dorsett AMTD Singapore)

주방도 있고 위치도 괜찮아서 예약했는데 후기가 많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어요. 

하지만 걱정과 달리 아주 만족스러웠고, 호텔 후기는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

캐시백 이벤트 포함해서 4인 기준 3박 4일 190만원 후반 대였어요. ㅎㄷㄷ

 

3. 여행자 보험

이건 마지막까지 고민했었는데 친구들과 가는 것도 아니고 부모님과 가는 여행이니 혹시 몰라서 가입했어요. 

다이렉트로 온라인 가입했고 가족형으로 65,000원대였습니다. 

 

4. 에그, 로밍

저는 통신사에서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가 무료 로밍이 된다고 해서 상관이 없었는데

4명 모두 로밍할 필요는 없으니까 에그를 대여했어요.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가 KT라서 KT에그로 예약했고 1일 5,500원이었습니다. 

최대 5개 기기 연결이 가능하고 대여해 줄 때 호환되는 멀티탭과 충전선을 같이 줍니다. 

밤새 충전하고 하루 종일 들고 다녀도 충분했어요. 

수령이나 반납할 때 위치가 다른데요. 운영시간이 06:00~22:00에요. 저는 운영시간 전에 찾고 후에 반납해야 하는데 그 외 시간대는 1층(GATE 10~11 사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5. 트레블월렛

싱가포르에서 그랩으로 택시 이용도 할 거고 식당에서도 카드를 사용할 예정이라 수수료가 없다는 트레블월렛을 발급받았어요. 

트레블월렛 앱을 설치하고 > 가입한 후에 실물 카드를 신청합니다 > 신청 후 3~4일 만에 배송받았어요. 

국내 계좌를 연동해서 바로 원화로 충전이 가능하고, 만약 부족하면 해외에서도 바로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현금 환전 말고 트레블월렛에 500SGD 충전해서 갔습니다. 

 

6. Grap

우리나라의 카카오택시 같은 Grap. 전철도이용하기는 했지만 더운 날씨이니 택시는 안탈 수가 없었어요. 

국내에서 그랩 앱을 설치한 후에 카드(트레블월렛) 등록까지 완료하고 출발했습니다. 

공항-호텔 거리만 빼면 요금은 거의 대부분 8~10SGD이었습니다. 

몇 년 전에 베트남에서도 그랩을 사용했었는데 사용방법이 약간 달랐어요. 그사이에 바뀐건가.

 

7. 한국에서 예약 가능한 식당, 관광지

1) 점보씨푸드 (리버사이드 포인트)

싱가포르 맛집을 검색하면 빠지지 않는 점보씨푸드. 칠리크랩.

싱가포르 내에서도 여러 지점이 있는데요. 저희는 저녁 먹고 리버 크루즈를 이용하기로 해서 가까운 리버사이드 포인트 지점으로 예약했습니다.

점보씨푸드 홈페이지에서 지점이랑 날짜, 시간대 선택이 가능해요. 

2) 리버 크루즈

바우처 예약하는 사이트가 다양한데 제가 검색했을 때는 금액이 다 동일했어요. 

저는 클룩에서 예약했고 1인당 25,000원. 날짜 지정하고 환불은 불가하다고 나와있습니다. 

3) 마리나베이 _ 샌즈 스카이파크 전망대

이것도 클룩에서 예약했어요. 

스카이파크 전망대와 심판보트를 같이 이용하는 패키지도 있지만, 저는 스카이 파크 전망대만 예매했고 1인당 29,100원이었습니다. 

 

8. 환전 

은행별로 우대환율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도 많이 했는데, 우대환율(90%)이 높은 곳은 오프라인 지점 선택권이 너무 없고 (너무 멀었어요) 국가별로도 우대환율 차이가 있었어요. 

환전을 많이 하는 것도 아니고, 금액 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서 가까운 지점에서 받을 수 있는 하나은행을 이용했습니다. 

30%우대였고 700SGD 환전할 때 (1,013.88원) 709,716원이었어요. 

 

9. COOV(쿠브)

이건 혹시 몰라서 했는데 전혀 필요 없었어요. 

여권 정보를 동기화하면 영문으로 접종증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